Home 알림마당양계뉴스

알림마당

양계뉴스

 
작성일 : 18-06-08 16:48
검역본부, 가금 전문가 협의회 개최…"내년 연구용역 현장에 더 밀착"
 글쓴이 : 대한양계협…
조회 : 115  
검역본부, 가금 전문가 협의회 개최…"내년 연구용역 현장에 더 밀착"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최근 '가금분야 전문가 협의체' 회의를 열고 내년 주요 연구수행 예정 과제들의 세부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협의체는 '닭 진드기 친환경 방제기술 개발, '닭 주요 전염병 항체 지표 표준화 연구', '닭 전염성기관지염 예방기술 개발', '산란계 면역억제 질병 감염 실태 조사 등 2019년도 추진 계획 중인 연구용역 과제들의 세부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일선 양계농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권용국 조류질병과장 주재로 가금질병 내·외부 전문가 등 21명이 참여한 이번 회의에서는 닭진드기 천연물 약제 선발 및 살포방식을 개발하고 항체 형성률에 따른 맞춤형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예방기술을 개발키로 했다.
아울러, 국내 뉴캣슬병 비발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시도 방역기관(동물위생시험소) 정도관리를 통해 정밀진단을 표준화 하고, 국제적인 비발생 증명자료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전국 예찰검사 추진방법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현장 농가의 의견을 반영한 중추 질병 모니터링 기법 개발, 표준 예방접종 프로그램 제공 등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권용국 조류질병과장은 "이번 협의체에서 발굴된 과제를 2019년 연구사업 추진에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현장 문제 해결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