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작성일 : 20-05-13 10:26
[성명서]계란 유통상인들은 후장기 가격 인하로 양계농가 두 번 죽이기를 즉각 중단하라 !
 글쓴이 : 대한양계협…
조회 : 1,097  
   200513_성명서_계란_유통상인들은_후장기_가격_인하를_즉각_중단하라!.hwp (53.5K) [36] DATE : 2020-05-13 10:26:58

계란 유통상인들은 후장기 가격 인하로 양계농가

두 번 죽이기를 즉각 중단하라 !

- 진정한 동반자적 입장에서 상생 방안 모색에 전념하기를 -

 

지난 4월 초 늘어나는 후장기 가격 인하를 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 뼈를 깎는 아픔에도 불구하고 농장 실거래가격을 발표하였다. 그러나 한 달이 흐른 지금 유통 상인들은 보란 듯이 혼자만의 뱃속을 채울 욕심으로 후장기 가격 인하 만행을 지속하고 있다.  이같은 조치는 상생을 전제로 한 공동 발전이라는 취지에 근본적으로 배치하는 처사로 전국 양계인은 심한 배신감과 분노를 금할 길 없다.

 

 

 

산지 계란가격은 2년이 넘는 장기간에 걸쳐 생산비 이하 또는 절반에도 못 미치는 불황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최근에는 배합사료 가격까지 인상되면서 계란 생산 원가가 크게 상승하는 등 농가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에서 유통인들의 후장기 가격 인하는 그야말로 농장을 폐업의 길로 밀어 넣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4월 계란 가격의 후장기 인하는 정상적인 계란의 유통상황을 무시하고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한 비양심적 처사로 판단하고 전 양계농가는 이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계란 유통상인은 농가와 계란 거래 시 거래명세서에 반드시 거래가격을 명기하여야 한다. 이것이야 말로 그동안 유통상인들이 줄기차게 외쳐온 농가와 유통상인 간의 상생 기조에 부합하는 것이다.

 

 

 

만약 이같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거래명세서에 가격 명기를 거부하거나 월말 후장기 를 지속할 경우 전국 양계 농가는 계란 유통상인과의 상생 포기는 물론 가능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대처할 것임을 천명하니 우리의 요구를 수용하기 바란다.

 

2020. 5

 

()대한양계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