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작성일 : 18-06-22 17:11
[성명서]사료가격 인상 철회, 양계산업 최악의 사태 막아주길...
 글쓴이 : 대한양계협…
조회 : 5,009  
   180622_성명서_사료가격_인상_철회.hwp (36.0K) [32] DATE : 2018-07-02 17:12:04

 

   

사료가격 인상 철회, 양계산업 최악의 사태 막아주길...

- 양계업 안정화 후 가격인상 검토를 -

 

 

최근 전 양계업계가 가격하락과 소비부진 등으로 최악의 불황을 겪고 있다. 계란은 산지가격이 생산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개당 50원대에 머물고 있으며, 닭고기 역시 금년 들어 가장 낮은 kg1천원에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대다수의 농가들이 파산직전에 놓여 있는 것이 양계업계의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일부 사료회사들이 금년 하반기부터 농장에 가격인상을 예고하는 등 사료가격 인상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양계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사료업계에서는 세계 곡물가격 상승, 달러화 강세 등으로 가격을 인상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만약 이 조치가 현실화 될 경우 양계산업은 경영난 악화로 최악의 사태를 맞이하게 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이처럼 양계업계가 줄도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사료값을 인상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농가들은 절대 이를 받아들일 수 없는 입장이다.

사료업계의 어려움도 충분히 이해하지만 부득이 사료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면 양계산업이 안정화된 이후에 인상방안을 검토해주길 바란다. 사료업계는 양계산업의 회생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다.

 

 

2018 622

()대한양계협회


 
   
 

TOP